오븐없이 마리텔 홈런볼 만들기 !!!
본문 바로가기

Life [인생]/요리

오븐없이 마리텔 홈런볼 만들기 !!!

그렇습니다. 저희집엔 오븐이 없습니다 ....ㅋ

미니오븐을 사볼까 했던 저의 마음을 친정 어머니와 남편이 접게 만들었기때문에....

오븐없이 도전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다가 !!!!

마리텔에서 나온 오븐없이 홈런볼 만들기에 도전 해보았어요 ~~~~


+ + + 재료 + + +

물 2 밀가루 2 버터 1 달걀 3개 누텔라 (혹은 생크림, 초콜렛 등등)

비율은 종이컵으로 쟀습니다 ~~~

투명한 뚜껑 (필수 !!!)

불투명해도 되지만.. 저는 불투명한걸 썼다가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ㅠㅠ


* * * 요약 * * * 

1. 물 + 버터 를 넣고 끓으면 불을 끄고 밀가루 2컵을 넣은 후 뭉치지않게 골고루 잘 반죽합니다.

2. 반죽에 계란을 하나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3. 짤주머니(비닐팩)에 넣어 모양을 잡은 후 뚜껑을닿고 후라이팬에서 약불로 구워줍니다. (10분~15분)

4. 홈런볼 속을 채워준다.




앞 부분과 재료는 깜박하고 못찍었네요 ㅠㅠ 

물 2컵 과 버터 1컵을 넣고 끓이다가 끓으면 불을 끄고 밀가루 2컵을 넣어주었어요 ~~



너무 묽은 것 같아서 밀가루 조금 더 투입 !!!



반죽이 잘 되었다면 계란을 1개씩 까면서 섞어주세요 ~~

처음에 숟가락을 쓰고있다가 너~~무 잘 안섞여서 거품기를 썼더니 좀 괜찮더라구요!

숟가락으로 하지마세요 잘 안섞입니다 ㅠㅠ



마지막 계란까지 투하 ~~



반죽이 그럴싸하게 되어가고 있네요 ~~



거품기를 들어올렸을 때 이렇게 뿔모양이 생기면 된다고 합니다 !



뿔모양이 보이시나요?



거품기에 엉겨붙은 반죽은 톡톡 냄비에다가 쳐주면 잘 떨어져요 ~~



뿅 ~ 고생했어 나의 팔과 거품기야 ^^......



그리고는 짤주머니에 답아줍니다.

짤주머니가 어딨냐구요? 저도 없어서 그냥 비닐팩에 담고 구멍뚫었어요 ^^ 그래도 잘 됩니다 ㅎㅎㅎ



처음 짠 반죽이에요... 모양이 이상하죠?

처음이라 그래요 어쩔수없어요 ㅠㅠ.... 맛있기를 바라며 ㅎㅎㅎ



집에 투명한 냄비뚜껑을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ㅠㅠ 주전자 뚜껑을 썼습니다...

그래서 후라이팬도 작은걸 썼어요 ㅠㅠ


불은 제일 약하게해서  뚜껑을 닫고15분정도 익혀주면 됩니다 !!!

(시간은 몇번 굽다보시면 어느정도 해야하는지 나와요!!)


중간에 뚜껑을 열게되면 홈런볼이 부풀어 오르다가 푹~~ 꺼진다고 하네요 ㅠㅠ 절때열지마시고!

뚜껑은 저처럼 불투명한것 말고 투명한것으로 준비하세요 ㅠㅠ

그래야 잘 부풀어오르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중간에 10분쯤 지났을때 뚜껑을 열지말고 후라이팬을 흔들어서 안

에있는 홈런볼들이 골고루 익을 수 있게 해주었어요.




첫뻔째 작품 !!! 밑부분이 약간 타긴했지만 나름 동글동글한 모양이 나왔네요 ㅎㅎ



두번째 부터는 조금 더 크게 하고싶어서 크게 짜보았는데요....

크게짜니까 부풀어오르지않고 납짝하게 퍼저버리더라구요 ㅠㅠ 너무크게하면 안될 것 같아요...



중간에 뚜껑이 열려서 그런지... ㅠㅠ 부풀어 오르다가 푹푹 다 퍼저버렸습니다 ㅠㅠ



그 중에서도 성공한 몇개로 마무리를 지어보겠습니다 !!!

동글동글 ~~ 이번에는 제법 홈런볼 같나요 ㅎㅎ 젓가락으로 아래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저 구멍안에 누텔라를 넣을거에요 ~ 

누텔라도 짤주머니 (비닐팩)에 넣어서 준비해두었다가 슉슉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득 가득 넣어주세용

저는 누텔라를 사랑하니까요 ㅎㅎㅎ



속에 잘 들어갔는지 반만 먹어보았어요~~



달콤하고 맛있네요 ㅎㅎ 모양새는 좀그래도 !!!

따끈따끈한게 홈런볼맛이납니다 ㅎㅎㅎ




팬이 작다보니~~ 저는 여러번 굽게되었는데요

두번 세번 갈수록 부풀어 오르지않아서 납짝한 모양이 많이나왔어요 ㅠㅠ


처음부터 후라이팬이 뜨거우면안되나봐요.... 흑흑 식히고 했어야 했는데...


그래도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납짝한 친구들은 그냥누텔라를 위에 뿌려먹었어요......ㅋㅋㅋㅋㅋㅋ

제일 처음 만들었던 홈런볼은 다 성공했는데 그뒤로는 줄줄이 납짝한 홈런볼들 뿐이어서

사진은없지만 맛은 대성공이었어요 ~~


여러번 구워야 하는상황에서는 후라이팬을 달구지마시고 식혔다가 다시 구우시는것을 권장합니다 !


다들성공하시기를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