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감기, 비염 잡아줄 비장의 무기 갱엿식혜 !!!
본문 바로가기

Life [인생]/요리

환절기 감기, 비염 잡아줄 비장의 무기 갱엿식혜 !!!

요즘 부쩍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감기, 콧물, 재채기 달고 사시는분들 많으시죠 ~

그럴 때 좋은 갱엿식혜 만드는 법을 가져왔습니다 ^^


저도 비염에 재채기, 콧물이 많아서 늘 고생하는데요 ~~ 우리 갱엿식혜로 이겨내 보아요 ~~

남여노소 임산부 까지도 먹어도 좋다고 하니 우리 가족건강 갱엿식혜로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임신초기, 환절기 및 알레르기성 비염 + 미세먼지 때문에 기침을 몇주동안 달고다녔어요..

친정엄마와 통화할때면 기침을 참느라 혼쭐이 났었는데 결국 기침을 달고사는것을 들키고 말았네요 ㅠㅠ

그러자 우리엄니께서 임산부 뿐 아니라 아이들 기침 감기 면역력에도 엄청나게 효과가 있다는 갱엿식혜 제조법을 알려주셨어요 !!!


결론적으로 기침도 완화되고 면역력도 증가한 것 같아요 ㅎㅎ

어렵지 않으니 많은 분들이 보고 기침도 멎고 건강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 



++ 재료 ++

★은 필수, ☆은 생략 가능입니다 !


 

갱엿 (★) 적당량

콩나물 (★) 반봉지

배 (★) 반개

무 (☆) 1/5개

생강 혹은 도라지 (☆)

 


갱엿, 콩나물, 배는 필수 재료구요 ~~ 그외 무나 생강 도라지 같은걸 추가로 넣어주면 좋다고합니다 ~~

저는 생강 도라지는 없어서 뺐어요 ㅠㅠ

 

 

 

 

갱엿은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 생각보다 얼마안하더라구요 ㅎㅎ

갱엿식혜에는 따로 물을 넣으실 필요가 없어요 ! 배와 콩나물에서 충분한 물이 생깁니다 !!!

 

 

콩나물은 머리를 제거해서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머리를 떼는 이유는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

떼는게 조금 귀찮지만 ㅎㅎ 맛을위해서 !

머리를 뗐는데도 불구하고 신랑님께서는 비린내가 난다고 하시어 ㅠㅠ 콩나물은 반봉지만 사용했습니다.

 

 

배도 반개정도 ~~ 썰어서 준비해주세용 ^^

 

 

요것은 집에 남아있던 무에요 ~ 생략가능

 

 

밥솥에 먼저 콩나물을 깔아주세요 ~~

 

 

그 위로 배를 얹져줍니다.

 

 

그위에 무도 얹져 주시고 ~~

 

 

마지막으로 갱엿! 저는 10개정도? 넣은 것 같아요 ~~ 갱엿은 많이 단편은 아니어서 ㅎㅎ

더 넣으셔도되지만 저기서 더 넣으면 걸쭉해질것 같더라구요 ㅠㅠ

6~10 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용 !

 

 

그리고 밥솥을 닫으시고 ~~ 보온으로 8시간 정도 푹~~~ 고아줍니다 !

 

 

짠 ~ 딱 8시간이 지났네요 ~~ 저녁에 보온을 눌러놓고 아침에 꺼내면 좋을 것 같습니당 !

 

 

물은 1방울도 넣지않았지만, 배와 콩나물에서부터 수분이 빠져나와서 물기가 많이 생겼네요 !

엿은 다 녹아 사라졌습니다 ㅎㅎ

 

 

살짝 걸쭉해요 ~~ 그대로먹기에는 꾸덕한 느낌이 약간있으니

따뜻한 물에 조금 희석해서 드셔요 !

저는처음에 뭣모르고 액기스 그대로 먹었어요 ㅎㅎ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갱엿 식혜 !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

사시사철 면역력 증강을 위해서 ~ 건배 !

 


감기예방 / 재채기 / 만성비염 / 콧물 / 감기 / 면역력 증가 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