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9가지 꿀팁 알려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Interests [관심사]/Issue [이슈]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9가지 꿀팁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벌써 3개월이 훌쩍 지나갔네요.

개설일은 2017년이지만 활동을 전~혀 안했던 터라 ㅎㅎ

유령 블로그였었거든요 ! 그러다가 3개월 전부터 취미로

블로그활동을 시작해서 벌써 방문자수가 32,000명정도 됐어요 !

많은 수치는아니지만 저 나름대로의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관심을 갖기시작하면서 상위노출이나,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 등을 찾아보기도 했는데요 여기도 광고

저기도 광고.. 광고들뿐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직접

제가 과거에 블로그 원고업무를 진행해본 경험으로

혹은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고 후기를 써주는 체험단 경험으로

댓가를 지불하고 원고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은

어떤 유형을 원하는지 한번 알려드려보려고 합니다.


알바가 아니더라도 각종 체험


단들의 가이드라인들도

모두 참고해서 알려드려볼게요 ! 정말 소중한정보에요 ㅎㅎ

제 경험을 토대로 나름 정리해본 내용입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검증되지 않았지만

도움이되지 않을까 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


블로그 방문자수 높이는 방법 9가지 노하우


1. 사진파일 명

글을 쓸 때 사용되는 이미지파일도 아무이름이나 하지마시고

연관된 파일명으로 저장을 한 뒤 업로드를 해주세요.

2. 메인키워드를 정해주세요

중점적인 메인키워드가 될 단어를 골라주세요

예를들어 수분크림에관련된 내용을 쓰신다면

"수분크림추천" 이나 "가성비좋은 수분크림"

이런식으로 메인 키워드는 하나만 정합니다.

3. 메인키워드는 본문에 5회를 넘지 않게

관련 단어를 무조껀 많이 쓴다고해서 좋은 글이

되는건 아닌가봅니다. 양으로 승부하지말고 질로 승부

하라는 뜻이 아닐까요 ㅎㅎ..

4. 경쟁률이 너무 센 키워드는 피하자

"맛집"이나 "스킨" 과같이 뭐랄까요.. 너무 대중적인

경쟁률이 센 키워드는 피하시는게 좋아요 ! 생각보다

사람들은 여러가지 유형으로 검색한답니다.

"여행지추천" 처럼 너무 포괄적인 키워드보다는

"겨울에 가기좋은 여행지" 라던지 약간 키워드에대한

욕심을 버리시는게 훨씬 도움이 될 거에요 !

5. 중복된 단어를 많이쓰는것도 금물 !

메인키워드가 아니더라도 본문에 같은 단어가 수없이

반복되는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6. 이미지를 활용하자

이미지 갯수도 중요한데요, 글의 내용에따라

필요한 사진이 다 틀리겠지만 대게 제품 홍보의 경우

10개에서 15개 정도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7. 글자 수는 2500 자에서 5000자 정도로

사실 크게 상관은 없을것도 같은데요 홍보나 광고성

후기성의 경우 글자수가 보통 2500자에서 5000자 정도로

많이들 작성하는 것 같았어요.

8. 되도록이면 에디터에서 작성하는것을 추천

에디터는 직접 글을 쓰는지 안쓰는지도 체크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무분별하게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서

포스팅 글 수만 늘리는 사람들을 걸러내는 것 같더라구요 ~

9. 블로그의 글 주제를 정하자

너무 다양한 정보의 콘텐츠를 제공하기보다는

약간은 통일된 주제 (여행, 뷰티, 맛집, 육아 등등)로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블로그에 가면 어떤 주제의

글들이 많이 있더라 ~ 하면서 재 방문률도 높아진다고 하네요

10. 제목에는 너무많은 키워드는 피하기

제목이 길고 키워드가 많아야 좋은 줄알았는데

그렇지도않더라구요..ㅎㅎ 메인키워드가 맨 앞에오게하고

간략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담고있는 제목으로 선정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생각나는대로 좋은 글을 쓰기위한 저의 노하우? 를 알려드렸는데요 ~ 참고하셔서 좋은 글 좋은 블로그활동 많이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물론 저 내용이 100% 맞는내용은 아닙니다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