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 뒷다리가 나왔어요 (올챙이 키우기)
본문 바로가기

Interests [관심사]/동물농장

올챙이 뒷다리가 나왔어요 (올챙이 키우기)

얼마전 시민공원에서 잡아온 올챙이 입니다.

데려올때부터 뒷다리가 조금 보이는가 싶더니

지금은 완전 잘 보이네요

올챙이 앞다리는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뒷다리만 쏙 하고 나왔습니다.

딸아이가 좋아하네요 ㅎㅎ

 

 

집에 온지 3일 정도 되었습니다.

올챙이 먹이로는 밥풀을 주고있는데 잘 먹네요

빵이나 멸치같은것을 주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밥알을 너무 많이 넣으니

물이 뿌옇게 변하기 때문에

조금씩 먹을만큼만 주고

물이 뿌얘지면 다시 물을 갈아줍니다.

 

올챙이 키울때 물은 수돗물을 하루정도 받아놓았다가

기존에 있던 물 50% 정도와 함께 희석해서 갈아줍니다.

 

 

올챙이와 올챙이 먹이 (밥)

매일매일 정신없이 바쁘게 헤엄칩니다.

가만히 있을때도 많은데

하필 영상을 찍으려고 하니 바삐움직이네요

뒷다리가 잘 보일지 ㅠㅠ

 

올챙이 뒷다리 찾기

뒷다리가 보이시나요?

몸통과 꼬리 사이에

아주 작은 뒷다리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작았지만 지금은 눈으로도 

확실하게 확인이 되는 정도에요 ㅎㅎ

 

 

올챙이 뒷다리가 나왔어요

영상으로 보시면 더 잘 보일듯 합니다.

사진으로 찍었더니

올챙이들이 너무 빨라서 ㅎㅎ;;;

 

 

뒷다리 포착 성공!

작지만 왠지 물갈퀴? 같은것도 있는거 같고...ㅎㅎ

얼른자라서 앞다리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딸아이가 매일매일

언제 개구리가 되냐고 물어보네요

개구리가 되면 무서워할거같은데 ㅎㅎ

어떤 개구리의 올챙이인지 궁금해지네요

 

 

처음 데려온 날 

올챙이가 너무 크다며

황소개구리 올챙이 아니냐고 하던 신랑 ㅋㅋ

하지만 검색해보니..

황소개구리 올챙이는 훨씬 더 크더라고요

뒷다리가 나오기 전의 사이즈가

어른 손바닥 반정도 만했어요 ㄷㄷ

 

청개구리는 아닐까 하고 찾아보니

청개구리 올챙이는 좀 더 갈색에 가까웠습니다.

제 생각에는 맹꽁이나 두꺼비 둘 중 한종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럭무럭 자라거라

 

 

밥풀을 물고 위로 올라온 올챙이 ㅋㅋ

뒷다리가 잘 보이네요

마치 찍으라는듯 ㅋㅋ 밥풀 한뭉탱이를 들고 올라왔습니다.

 

 

밥풀을 물고있는 올챙이 ㅋㅋ

잠이 들었나봐요...

올챙이도 잠을 자겠죠?

무럭무럭 잘 자라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