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오랜만에 쓰는 포스너슐로스만 일기 !
본문 바로가기

Life [인생]/포스너 슐로스만 이야기

너무나도 오랜만에 쓰는 포스너슐로스만 일기 !

티스토리를 너무나도 오래 방치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확인이 너무 늦었네요 ㅠㅠ

 

짧게 소개를 드리자면

대략 10년전 정도에 포스너슐로스만 판정을 받았어요

 

포스너슐로스만 = 간헐적으로 안압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위협받고 있는 증상!

감기처럼 뜬금없이 찾아와 몇일 을 괴롭히고 다시 사라지는 녀석은

딱히 약도없고 수술도 불가능!

 

안압이 상승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일단 포도막염 때문입니다.

 

10년 넘게 이 녀석과 불편한 동고동락을 하면서

많은사람들에게 정보를 주고자 가끔 일기를 쓰고있습니다.

너무 가끔이네요..

 

 

 

요즘근황!

 

 

많이 좋아졌습니다!!!!

근 1년동안에는 안과에 간 적이 없을정도로요~

대신 뭔가 신호가왔다! 싶을땐

집에 처방받아놓았던 염증약 정도는 넣어줬습니다.

한 두 번 넣으니 다시 신호가 사라져서 잘 지냈어요~~!

 

 

 

그동안 좋아지기 전과 후로 달라진게 있다면

 

첫번째 스트레스 줄이기 

아주 중요한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원인부터 해결방법이 다 다르기때문에

자세히 작성하진 않겠지만

저는 저를 오랫동안 괴롭혀온 마음속 문제를 조금씩 대면하고 맞서면서

스트레스를 줄여나갔습니다!

 

두 번째, 운동

이건 만병 공통일듯 합니다.

무리한 운동이아니라 하루에 조금씩 걷기 운동 했어요

아무래도 안압이라 해도 혈관의 압력의 문제이기때문에 혈액순환이 중요한것 같아요

 

세 번째, 수면

운동과 똑같은 비중으로 중요합니다.

머리와 눈을 쉬어주는 느낌으로 하루에 몇 시간 이상은 꼭 자려고 노력했고

주말에도 푹~ 자곤 했어요

 

 

 

너무나도 기본적인 내용들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키기 쉽지않은 부분이기도 해요

내 몸은 내가 제일 잘 아니까 ㅠㅠ

너무혹사시키지 맙시다.........!

 

 

 

제가 발견한 댓글들은 답변을 조금씩 드렸는데 혹 못본게 있다면

오늘부터는 자주자주 티스토리 들려서 글 써보겠습니다.

 

 

 

갑자기 병원에 갈 수 없는데 안압이 올라서 눈이아프다???

그러면 일단 고개를 심장위치보다 아래로 숙여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햇빛을 피하세요 안압이 올라가다보면

홍채가 제기능을 못 하는것 같아서 빛을 너무많이 흡수하는듯 해요

그러니까 더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썬글라스를 끼거나 햇빛이 없는곳에 가서 고개를 숙이고 쉬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