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Top menu (탑메뉴 추가하기 / 소셜아이콘 수정)
본문 바로가기

Interests [관심사]/HTML & CSS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Top menu (탑메뉴 추가하기 / 소셜아이콘 수정)

 

워드프레스에서 많이 쓰이고있는

아바다 (AVADA) 테마는 정말

제공되고있는 기능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찾아보는데 자료가 많이

없기도 하죠 ㅠㅠ 그 중에서도 저는

메인메뉴 윗부분에 상단 메뉴를

(로그인이나 뭐.. 기타 부가메뉴)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래 사진과같이

소셜아이콘 추가와 탑메뉴 추가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

 

소셜 아이콘은 다른 종류의

소셜 서비스로 변경이 가능하고

본인이 만든 아이콘도 넣을 수 있어요 ^^

 

 

 

가장먼저 아바다 관리페이지로 갑니다

Avada > 테마옵션 > 헤더

 

아무래도 탑메뉴와 소셜아이콘을 추가하려면

탑메뉴와 소셜아이콘이 있는 메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저는 세 번째 헤더를 선택해주었어요 ~~

취향대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좀 더 아랫쪽에 옵션을 봅시다!!!

 

저는 소셜메뉴를 왼쪽에 배치하고

오른쪽에 제가 따로 설정해놓을 메뉴로

세팅을 해주었어요 !!!

왼쪽은 Social Links 

오른쪽은 Navigation 으로 설정합니다!!

 

그 밑에있는 Contact Infor 정보는

사용하지 않을거라서 신경안쓰셔도 되는데

Contact Info를 사용하실거면

아래 정보를 입력하시면 돼요!!

 

 

자 그럼이제 Top메뉴를 만들러 가봅시다~~

테마디자인 > 메뉴

 

 

기존에 메뉴를 만들어놓으셨거나

기존메뉴를 사용하실거면 과감하게 패스해주세요!!

메뉴추가는 다 할줄 아시죠 ?!

ㅎㅎㅎㅎ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주시고

메뉴설정을 Top Navigation 으로 체크해주면

Top Navigation 부분에

오른쪽으로 설정해놓았던 Navigation이

생성해준 메뉴로 출력됩니다^^

 

 

그리고 남은 우리의 과제

소셜아이콘 수정하기!!!

 

Avada > 테마옵션 > 소셜미디어 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소셜미디어의 링크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순서도 바꿀 수 있고

원하는 소셜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

 

유튜브도 보이고.. 야후도 보이네요 ㅋㅋ

근데 네이버는 없더라고요 ㅠㅠ

다행히 우리에겐 Custom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콘을 추가해볼게요!

16x16 짜리 네이버 아이콘 준비합니다!

 

Custom 을 선택하셔서

아이콘 이미지를 올리고 Link 를 입력해주세요!

소셜아이콘을 추가하고나서 Link 부분을

채워넣어야 아이콘이 출력됩니다!

아직 링크를 모른다면

# 이라도 입력해주세요 !!

 

 

 

짜잔 소셜 메뉴에 아이콘이 추가됐어요 ^^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아바다테마에서

탑 메뉴 넣기를 마치겠습니다 ~~